메뉴

진시몬 보약같은 친구 베스트가요 1위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베스트엔터테인먼트 선정



[문화투데이 = 박종선기자] 가수 진시몬이 부른 ‘보약 같은 친구’가 성인가요 베스트 차트 1위에 올랐다.


문화투데이, 푸드투데이, 베스트엔터테인먼트, 한국농축산연합회가 선정한 가요 베스트 차트 50에서 진시몬의 보약 같은 친구는 평가단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9월 3주차 베스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보약 같은 친구’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곡으로 진시몬이 직접 가사와 곡을 썼다.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친구가 자식보다도 돈 보다도 좋다”는 내용의 가사가 중년 남녀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는 평가다.


진시몬은 1989년 MBC 대학가요제로 데뷔한 올해 28년차 국민 가수다. 슬픈소원, 내여자, 둠바둠바 등 적지 않은 히트곡을 냈지만 각종 가요 차트에서 1위에 오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진시몬은 “요즘 지상파 방송에서 음악방송의 다양성이 축소되는 경향이 있어 아쉽다”며 “전통가요를 부르는 가수들이 설 수 있는 무대가 시청자들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 차트 50을 선정한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대표 황창연)와 베스트엔터테인먼트(회장 장홍규)는 침체기를 맞은 한국 전통가요를 되살리기 위해 전국 유명 도시를 돌며 베스트 차트 선정 공연을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