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 삶의 즐거움 제공 ICT 융합 '어르신 놀이터' 개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0일 내외동 거북공원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삶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어르신놀이터 유쾌! 상쾌! 통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내외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한 찾아가는ICT건강돌봄서비스 뿐만 아니라 내외동 주민자치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장수사진 촬영을 통한 건강기원, 네일케어 및 머리손질 미용봉사, 손발케어 및 건강마사지 봉사, 콩나물키우기 체험으로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림과 동시에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현재 4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내외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금번 유쾌․상쾌․통쾌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집이나 경로당 같은 실내 공간에서 벗어나 탁트인 하늘과 공원 숲속에서 잠시나마 자연속 야외 ‘쉼’ 공간에서의 동적활동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행복한 어르신 놀이터가 되었다.

 

양대복 내외동 주민자치회장은 ‘각계 각층의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계신 주민자치위원님들 덕분에 풍성한 행사를 준비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살기 좋고 행복한 내외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참여바란다’는 부탁의 말도 잊지 않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