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섹션

전체기사 보기

‘가벼운 건배’가 대세...연말 음주 문화도 세대교체

주류업계, 저도주·논알코올·RTD 등 확대하며 변화 맞춰가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연말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송년회·모임이 잦아지는 시기지만, 예전처럼 과하게 마시는 술자리 풍경은 점점 찾아보기 어려워지고 있다. 직장 중심의 회식 문화가 약해지고, 건강과 워라밸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가볍게 즐기는 음주, 이른바 ‘가벼운 건배’ 트렌드가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외식 술값 상승과 절주 트렌드가 맞물리며, 도수 부담이 적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찾는 흐름도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저도주·논알코올·RTD 등 ‘라이트 음주’를 위한 선택지가 빠르게 확대되며, 연말 음주 문화 역시 ‘마시는 양’보다 ‘즐기는 방식’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세대교체가 진행되고 있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주류 업계는 절주·웰니스 트렌드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다양한 가벼운 음주 경험을 제안하는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 음주 문화의 변화 속에서 서울장수는 막걸리 업계 최초로 콤부차를 활용한 저도주 발효주 ‘티젠 콤부차주 레몬’을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트 음주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티젠 콤부차주 레몬’은 알코올 도수 4%의 부담 없는 저도주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NEWS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