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세계디자인수도 부산 2028’ 공동 캠페인 개최

  • 등록 2025.11.10 07:51:55
크게보기

1일 삼정타워 야외광장서 시민 참여형 홍보...브랜드 시너지 강화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삼정타워 야외광장에서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와 빼빼로데이(11의 날)×11번째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2028 공동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디자인수도(WDC)가 무엇인지 시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전달하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세계디자인수도의 의미를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빼빼로데이라는 대중적 기념일과 부산이 11번째 세계디자인수도로 선정된 상징성을 결합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형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인지도 확산과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디지털 공동 홍보 영상 제작, 팝업 부스 운영, 옥외 매체 연계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삼정타워 야외광장에 조성된 팝업존에서는 세계디자인수도의 의미를 알리는 전시와 시민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된다.

 

현장에는 빼빼로 이미지 포토존과 인증 사진 이벤트를 준비했고, 참여자에게는 롯데웰푸드가 협찬한 빼빼로에 세계디자인수도(WDC) 홍보 스티커를 부착해 증정하며, AI 기술로 제작된 세계디자인수도 홍보영상, 빼빼로 협업 영상,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로고 영상 등 3편이 반복 상영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오프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사전 홍보와 온라인 확산에도 중점을 두고 시와 시의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전 홍보로 시민 관심을 유도했으며, 롯데백화점 본점 옥외 대형 전광판에서는 3일부터 11일까지 세계디자인수도 공동 홍보영상이 상영돼 시민들의 시선을 끈다.

 

서면 지하상가 기둥 광고를 통해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선정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도심 속 시민과의 접점을 강화했으며,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구독자 25만)과 유튜브(구독자 14.6만)에 공동 협업 홍보영상을 업로드해 전국 단위 확산 효과를 높이고,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고미진 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시민들에게 익숙한 브랜드와 대중적 아이콘을 활용해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의미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시민들이 즐거운 체험을 통해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비전과 가치를 함께 느끼며, 이번 행사가 도시의 창의적 에너지를 보여주는 상징적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세계디자인수도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 2014 nsenior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54 등록일자 : 2014.05.14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 2014 munhwatoday.com.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뉴시니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