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경선 상권 활성화 위해 경산·구미·칠곡 팝업스토어 운영

  • 등록 2025.09.17 14:06:34
크게보기

경산공설시장 ‘명화사우나’ 팝업스토어 개장·트롯 공연 개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경북도(도지사 이철우)는 대경선 이용객의 역세상권과 인근 전통시장 유입으로 유동 인구를 확대하고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가을부터 경산, 구미, 칠곡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10월 3일까지 3주간 경산 공설시장 중앙광장에서 진행되는 2025 대경선 로그온길 팝업스토어 명화사우나를 개장하고, 27일 현장에서 스페셜DAY 이명화 초청 트롯-쑈! 공연을 개최한다.

 

구독자 196만 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이명화와의 특별 협업을 선보인 이번 팝업스토어는 경산시장 명화 사우나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현장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방문객에겐 간단한 토크를 진행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방문객들은 트로트 가수 이명화의 유난이다와 진짜배기 등 인기 노래를 들으며, 명화 테마 포토존을 활용한 다채로운 사진을 찍고, 굿즈도 구매할 수 있으며, 경산공설시장 곳곳에 이명화 히든 포토존이 숨겨져 있어, 장소를 찾아 인증사진을 찍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특별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스페셜 팝업 DAY에는 경산공설시장 중앙광장 무대에서 이명화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명화 트롯-쑈 초청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어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으며, 팝업스토어와 함께, 경산특산품 및 대경선 로그온길 홍보와 트롯 노래방, 명화부녀회 단합대회, 로그온길 동행버스킹 등을 통해 참여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되는데 별찌 야시장과 연계하여, 밤까지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경선 상권 내 영수증을 지참한 방문객들에게는 특별한 로그온길 상품이 증정되는 이벤트와 경산장과 상점가 물품 5만원어치 이상 구매하면 5천원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주는 K-온누리패스 환급 행사도 마련돼 지역 상인들의 매출 증대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훈 도 경제통상국장은 “팝업스토어 운영은 대경선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률 증가를 위해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되었다”며 “구미와 칠곡은 10월 중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으로, 대경선 로그온 길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머무를 수 있는 시장 관광지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 2014 nsenior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54 등록일자 : 2014.05.14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 2014 munhwatoday.com.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뉴시니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