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익산시, 시니어 일자리 허브 본격 조성

접근성 높고 인구이동량 많은 도심권 센터 건립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 인구 3분의 1을 차지하는 신중년 일자리 허브가 본격 조성된다.

 

시는 만40세 이상 65세 미만 신중년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센터인 ‘익산 신중년 일자리센터’ 조성공사를 이달 말부터 시작해 4월 개소 준비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익산신중년 일자리센터’는 신중년 일자리와 재도약을 위해 취․창업, 사회공헌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지난해 9월 행정안전부의 ‘지방주도형 신중년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접근성이 좋은 도심권 어양동 센트럴파크 상가 건물을 공유재산 취득 후,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

 

센터는 회의실, 상담실, 전산교육장, 프로그램 운영실 등 공간 구성으로 인생 재설계 교육, 일자리정보 제공, 취창업 지원, 커뮤니티 운영, 일자리 매칭, 구인업체 및 구직자 애로사항 수렴 등 고용서비스를 지원한다.

 

센터 운영은 전문 위탁기관을 선정해 신중년의 경력, 전문성, 노하우를 살리고 사회 재참여를 통해 보람된 삶을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신중년 일자리센터는 생애 주기별 교육과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서 지역내 신중년 인구의 노동시장 진입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며“신중년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안정에 이바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