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치매 안전망 마트가 앞장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대구시(시장 홍준표)와 대구마트유통협동조합은 20일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서 대구광역시 치매친화기업 첫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3년 대구광역시 특화사업 경증 치매노인 ‘일상생활 체험프로그램’기반 구축으로, 대구지역 내 ‘치매친화기업’을 지정해 치매환자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가족을 배려하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한다.

 

첫 치매친화기업 ‘대구마트유통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조합 산하 종사자는 치매 교육 이수는 물론 치매환자의 방문/실종예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경증 치매노인 ‘일상생활 체험프로그램’은 집안일, 약 복용, 장보기 등의 일상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치매친화기업 ‘마트’를 방문해 필요한 물품목록을 직접 작성하고 구입해 보는 등 스스로 독립적인 삶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훈련하고 체험하게 된다.

 

성웅경 시 시민안전실장은 “치매친화도시 대구를 위한 시작으로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도록 지역 내 다양한 기관, 기업들의 적극적 참여를 필요로 하며,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대구시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